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일본어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 124탄~!!

금요일~

11월의 마지막 날~

이제 한 달만 있으면 한 살 더먹네~

아.. 우울해..ㅠㅠ

 

왜이렇게 시간이 빨리 흐르는건지

정말 속상합니다.ㅎㅎ

 

그래도 오늘은 불금이니

신나게 놀아보려고 해요. 아주 신나게~ㅋㅋ

 

 

꽃선비와 함께 공부해볼 일본어회화는

음~ 우리 뭔가 힘들었거나 어려운 문제가

해결되었을 때 이런 말 많이 하죠.

 

" 홀가분하다 "

 

 

큰 문제를 끙끙 앓고 있다가 해결되면

얼마나 기분 좋은지 몰라요.ㅋㅋ

 

이 일본어를 한 번 같이 공부해 볼까요~

 

 

 

肩が軽くなる。

카타가 카루쿠 나루.

홀가분해지다(어깨가 가벼워지다)

 

 

직역을 하면 어깨가 가벼워지다 로 표현이 되는데

딱 들어도 아시겠죠??^^

어깨에 무거운 짐을 한 껏 덜어냈을 때

얼마나 홀가분하겠어요.ㅎㅎ

꽃선비도 이런 적 엄청 많았죠.

진짜 너무 고민 많고 힘들었는데

그것이 해결되었을 때의 기분~ 정말 좋지요.^^

 

 

 

아~ 하나 더 해볼까요??

뒷북치다는 어떻게 이야기를 할까요.ㅎㅎ

 

後の祭り。

아또토 마쯔리

뒷북을 치다.

 

 

직역을 해보자면 음... 축제 다음 날?? 이렇게 해도 될까요??^^

이미 끝났는데 나중에서야 하는~

우리 나라 속담으로 비슷한 걸 찾아보자면~

소 잃고 외양간 고친다 정도 될 것 같아요.

 

 

이런 표현도 기억해 두시면 좋을 것 같아요.

꽃선비도 아직 많이 취약하지만 하나씩 하나씩

알아가는 즐거움은 참 좋은 것 같습니다.ㅎㅎ

 

불금 신나게 즐기시고

주말도 신나게 즐기세요~

 

꽃선비의 일본어회화 공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