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한복/신랑신부한복

쾌자한복 신랑한테 딱이었습니다~~

 

이번에 결혼식을 앞두고 있는 예신이랍니다

이번 봄에 식을 앞두고 있는데

한복 후기를 이제서야 남기게 되네요

 

지금 올리게 된 이유는 사연이 길어요

저나 신랑이나 사이즈가 조금 커서

한복을 꽤나 오랫동안 알아봤는데

보통 한복집에서는 준비할 수 있는

사이즈가 없어서 빅사이즈한복으로

유명한 곳을 찾았는데 저도 간당간당

있을 정도인데 예랑이가 없는

곳도 있고 해서 한복을 생략할까도

 

했지만 그래도 결혼할때 한복은

꼭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있어서

조금 더 열심히 빅사이즈한복을

찾아보게 됐습니다 ㅠㅠㅠ

 

그래서 결국에는 신랑한복도

사이즈가 다양한 곳이 있다고 하길래

바로 그쪽으로 예약을 해버렸어요

 

일단 결혼한복도 다양하게 많이 있었고

트렌디한 느낌의 디자인이 참 많아서

결혼할때 입으면 정말 예쁘겠다

싶은 디자인도 많았고 또 오빠가

이번에 어디서 봤는지 쾌자한복이

그렇게 멋있다고 그 한복으로

입어보고 싶다고 얘기를 하더라구요

 

그래서 일단 어울리는지 확인해 보고

결정해 보자 했고 예랑이와 함께 방문했습니다!

 

 

 

 

일단은 직원분께 예약상담을 했다고

말씀을 드렸고 상담하는 곳으로

안내해 주시고 차를 가져다 주셨어요

 

저희가 제일 급했던 건 사이즈였기 때문에

한복마다 사이즈가 다양한지 여쭤봤고

미리 한복 사이즈를 재보기로 했습니다

 

저부터 먼저 사이즈를 쟀고 이후 오빠가

사이즈를 쟀는데 맞는 사이즈가 있어서

편하게 구경을 해볼 수 있었어요~~

 

예랑이가 찾던 쾌자한복도 그렇고

다른 종류의 신랑한복도 그렇고

정말 마음놓고 열심히 구경을 했습니다!

 

일단은 어떻게 입을지 직원분께서

태블릿에 있는 결혼한복들 사진을

보여주시면서 커플로 스타일링을

할 수도 있고 또 따로 각자 개성에

맞게 한복을 입어보실 수 있다며

어떤 디자인이 있는지 설명해 주시고

함께 인기있는 결혼식한복을 보여주셨어요

 

그렇게 한복들을 쭉 구경을 하면서

어떤 한복들이 저에게 더 슬림하고

예쁘게 입을 수 있고 예랑이에게

멋있게 입을 수 있는지 직원분께

많은 도움을 요청드렸습니다..ㅠㅠ

진짜 섬세하게 잘 챙겨주셨어요bb

 

 

 

 

일단은 여러가지 종류의 신랑한복과

맞춰서 제가 입을 신부한복도

구경을 했고 그렇게 결혼한복을 결정했어요

 

쾌자말고도 배자라는 한복도 구경하고

다른 종류의 신랑한복도 조금씩

구경하면서 어떤게 어울릴지 조금씩

생각하면서 입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고

말씀을 하셔서 정말 편하게 한복을

고르고 입어볼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많은 한복들을 구경하고

많은 종류들의 한복들을 봤는데

예랑이는 아무리봐도 쾌자한복이

가장 멋있을 것 같다는 말을 했고

결국에 오빠는 쾌자 위주로 한복을

구경했고 저는 그냥 기본 저고리로

선택을 하고 한복디자인을 골랐어요

 

저는 최대한 슬림하게 입을 수 있는

디자인을 원했고 직원분께서도

어떤 취향인지 파악하기 위해

봐뒀던 디자인이 있는지 여쭤보셨고

 어떤 색감을 좋아하는지도 여쭤보셨습니다

 

그렇게 취향에 맞춰서 한복들을 봤는데

정말 직원분께서 족집개인 줄 알았어용..!

제가 원했던 느낌 그대로의 결혼한복을

추천해 주셨고 정말 감성있고 아름다운

한복을 보여주셨습니당...ㅠㅠㅠ

 

진짜 당장 입어보고 싶다는 생각밖에

없었고 한번 한복을 입어봐도 되겠냐

여쭤보고 한복을 입어봤어요~~

 

 

 

 

예랑이도 입고 싶었던 느낌의

쾌자한복이 있었는데 어울리는거

확인도 해볼 겸 같이 입어보기로 했고

직원분께서 한복입는 것을 도와주셨어요

 

어떻게 입어야 하는지와 어떤

자세를 해야 좀 더 슬림하고 예쁘게

사진이 나오고 하는지 여러가지

꿀팁들을 알려주시면서 한복입는 걸

도와주셨고 그렇게 입어 보게 됐습니다

 

한복을 입고 나왔을때 정말 고급스럽고

다른 의상과는 다른 느낌? 다른 차원의

아름다움, 고급스러움이었어요

 

한복을 안입어 봤으면 정말 후회했겠다

싶은 순간이었습니다! 그래도 노력한

만큼 예쁘고 멋있는 한복을 찾을 수 있어서

얼마나 다행이고 다행이던지요..ㅠㅠ

 

오빠도 멋있는 쾌자를 입고 왔을때

너무 멋있고 기품있어 보였습니다

여태까지 경험해 보지 못한 느낌의

품위있는 모습이었어요ㅋㅋㅋㅋ

 

예랑이의 새로운 모습도 보고 참

신기하기도 하고 결혼한복을

준비하면서 결혼하는게 실감도

나고 참 여러 감정이 들었습니다!

 

그렇게 한복을 입어보고 나서

추가적으로 더 한복들을 구경했고

예랑이도 열과 성의를 다해

열심히 한복을 구경했어요ㅋㅋㅋㅋ

 

 

 

 

역시나 변함없이 예랑이는 쾌자한복에

빠져서 구경을 했고 구경했던 한복들

중에서 조금 특색있고 개성있는 느낌의

한복을 구경하게 되었어용~~

 

한복 하나하나가 디자인에 굉장히

신경을 썼던 게 확 보였습니다!

진짜 디테일적인 부분도 정말

섬세하게 잘 마감이 돼서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한복 원단도 최고급이었고 디자인도

직접 디자이너께서 하신 디자인이라

더 고급스럽고 우아하다고 말씀을 해주셨답니다

 

그렇게 수많은 결혼한복들을 구경한 뒤에

최종적으로 한복디자인을 하나 결정했어요

결정했던 디자인은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세련된 느낌의 한복이었고 그리고 제일

중요했던 건 입어봤을때 슬림해 보일 수 

있었던 것이 가장 큰 장점...!!!! 그래서

바로 선택을 해버렸답니다~~~~

 

색감도 그렇고 디자인도 그렇고

한복이 참 세련됐었어요 친구에게

한복 사진을 보내주고 자랑했더니

너무 마음에 드는 것 같다며 소개해

달라는 말까지 나온 상태ㅋㅋㅋㅋㅋㅋ

아직 결혼전이지만 이제 슬슬

식 날짜를 잡을 것 같아서 알려줬습니다

 

한복 종류도 다양하고 색감, 디자인

거기다가 사이즈까지 다양해서

안심하고 고를 수 있었어요~~

 

 

 

 

완벽하게 신랑이 입을 쾌자한복과

제가 입을 저고리를 다시 한번 사이즈와

디자인을 체크하고 어떤 소품들을

대여해 주실지 고를 수 있도록 도와주셨어요

 

소품들도 예쁘고 고급스러운 느낌이

다양하니 많이 있었습니다!!

정말 많이 있었는데 한복과 가장

잘어울리는 소품으로 대여를 했고

가방과 신발까지 대여 완료했어요~

예랑이도 예랑이가 입을 신랑한복과

발 사이즈에 맞게 신발 대여를 했고

그렇게 최종적으로 확인한 뒤에

결혼한복을 대여했습니다!!

 

정말 속이 시원할 정도로 깔끔하고

완벽하게 한복대여를 준비해서

마음이 편안하고 좋아요ㅋ큐ㅠㅠ

 

속시원하게 사이즈걱정없이 완벽한

마무리를 했던 결혼한복 예랑이가

어쩌면 가장 마음에 들어했던 것 같아요!

 

한복 너무 멋있는 것 같다며 가장

좋아하고 신나해 하는 모습을....ㅋㅋ

볼 수 있었습니다 한복 준비후에

맛있는 저녁을 먹고 기분좋게

하루를 마무리하고 들어갔습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