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선비의 한복/신랑신부한복

신부한복대여 아니 이렇게 예쁜게 많았단 말이야?

 

이번에 결혼식날짜가 잡히고 웨딩홀

업체 예약에 청첩장에 차근차근

하나씩 클리어하면서ㅋㅋㅋ

결혼식 준비를 하고 있답니다!!

 

하나하나 구경을 하면서 이번에는

결혼한복에 대해 알게 됐는데

그건 예랑이와 아직 상의를 안해봐서

한복을 준비할지 어떻게 해야할지

 

얘기를 해봤는데 일단은 한복을

준비하는 게 좋을 것 같다는 결론이

나왔고 요즘은 예랑이가 주말에도

회사일때문에 바쁘게 보내고 있어서

지금 당장은 한복대여를 못할 것 같고
프로젝트만 끝나면 같이 보자고

하길래 알겠다고 하고 신부한복을
구경하는데 예쁜게 정말 많은거죠

 

그래서 일단은 내가 친구와 한복을

구경하고 오겠다 했고 ㅋㅋㅋㅋ

신부한복대여는 안하고 디자인만

구경하는 걸로 하고 친구와 함께

한복집에 방문을 하게 됐습니다!

 

친구에게는 맛있는 저녁 사주겠다는

말로 꼬셨고ㅋㅋㅋㅋ 상담예약을

잡아놓고 친구와 함께 방문했어요~

 

 

 

 

같이 가주는 친구는 진짜 뭐든

잘어울리면 잘어울린다 안어울리면

별로다 확실하게 말해주는 솔직한

친구라 믿음직스럽겠다 싶었어요

 

그렇게 한복집을 방문했고 매장 외부부터

모던하면서 세련된 느낌이 들었습니다

안에 들어가 보니 더 고급스럽고 화려했어요

 

인테리어가 정말 트렌디했습니다!

매장 한쪽에는 한복 사진들이 있었는데

실제 고객분들을 위주로 어떤

한복 스타일을 할지 참고용으로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었어요

 

사진들을 구경했는데 예쁜 한복들이

정말 많이 있었고 제가 입고 싶은

신부한복이 정말 많이 있었습니다

 

분위기도 그렇고 느낌이 새롭고

개성있는 디자인도 많았어요

일단은 신부한복대여를 당장

할 건 아니고 친구와 구경하러 왔다고

직원분께 말씀을 드렸어요~

 

그렇게 어떤 디자인이 있는지

직원분께서는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가장 처음 보여주셨던 한복들은

트렌디한 느낌의 신상한복이었어요

딱 사진으로 봤을때 정말 멋있었습니다

 

왜 신상이라고 말씀을 하셨는지

알 것 같은 느낌 한복도 신선하고

색감, 디자인까지 정말 여성스럽고 예뻤어요

 

그렇게 신상느낌의 한복을 먼저 구경하고

나서 신부님들에게 인기있는 한복을

쭉 보여주셨습니다 형형색색 다양한

느낌과 스타일로 한복을 보여주셔서

정말 기분좋게 한복을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

 

직원분께서는 정말 친절하게 하나씩

한복들을 설명해 주셨고 어떻게 매치해서

입으면 더 예쁜지 배색도 여러가지

해보면서 저의 취향에 맞게

한복들을 골라주셨어요~~~

 

정말 신기했던 건 제가 이런 느낌의

신부한복이 정말 예쁜 것 같다고

말씀을 드리면 바로 찾아주셔서

보여주시는게 넘 신기했습니다!

 

그 많은 한복들중에서 어떻게

그렇게 잘 찾으시는지 내공이 남달랐어요

그렇게 신부한복대여로 입을 수

있는 디자인들을 찾으면서 비교해 봤습니다

 

 

 

 

 

전통한복 개성있는 트렌디한 한복

할 것 없이 다양한 느낌으로 봤는데

딱 신부한복으로 깔끔하게 입을 수 있는

녹의홍상을 구경했는데 와...

임팩트있고 세련된 느낌이었어요

 

정말 오래도록 입었던 전통의상인데도

지금봐도 전혀 촌스럽지 않고 예뻤습니다

그리고 제가 구경했던 신부한복을

토대로 예랑이가 입을 한복도

딱 배색을 해주셨는데 완벽하더라구요

 

그 사진을 딱 찍어서 예랑이에게

보냈고 확인해서 전화를 해서

가계약을 해도 되겠냐고ㅋㅋㅋ

확답을 받았고 그렇게 가계약을 했습니다

 

친구도 한복이 너무 고급스럽게

잘나오는 것 같다며 가계약 하는게

좋을 것 같다고 얘기를 하더라구요

 

원래는 다른 한복집을 더 갈까 생각도

했는데 이 곳에서 한복을 더 구경하고

마음에 드는 한복을 선택하는게

더 좋겠다 싶었고 더 예쁜 한복은

없을 것 같았습니다ㅋㅋㅋㅋㅋ!

 

그렇게 이어서 신부한복대여,

신랑한복대여할 수 있는 것들을

구경하고 입어볼 수 있었어용ㅎㅎ!!

 

 

 

 

그렇게 어느정도 어떤 디자인으로

신부한복대여를 해야겠다 생각이

잡히고 나서 직원분께서 예쁜 한복을

보여주시겠다며 전통혼례복을

봤는데 눈이 뒤집힐 정도로 예뻤어요..

 

와 아직 드레스를 준비하지 않았는데

예산을 생각하면 별반 다를 것도 없고

전통혼례복을 입는게 어떨까 친구한테

물어도 봤는데 그것도 신선하고

좋을 것 같다며 도전하라고 얘기를 해서

그건 예랑이와 다시 상의를 해서

결정을 해야될 것 같습니당!!!

 

일단은 가계약을 해 놓은 상태이니

예랑이를 꼬셔서 결혼식 전통혼례복을

입고 하는 것.. 진짜 멋있어요

 

신랑이 입을 전통혼례복도 진짜~

기품있고 멋있어서 딱 그 디자인을

보여주면 바로 넘어갈 것 같은 느낌??

 

대부분 모든 의견은 제 위주로 가서

아마 승락을 해주지 않을까 해요ㅋㅋㅋㅋ

 

진짜 제가 이렇게 결정하게 된 계기가

한복이 드레스보다 더 멋있고

여성스럽고 예쁘다는 것.. 진짜 레전드

정말 고급지고 예뻐서 반할 뻔 했습니다!

 

 

 

 

일단은 크게 어떤 신부한복을

입을지 생각하게 되니 좋더라구요

다시 한번 예랑이를 데리고 와야 겠지만

대충 어떤 디자인들이 있고

어떤 신랑한복, 신부한복대여를 해야할 지

감을 잡아서 다행이었고 다시 가서

구경은 해야겠지만 아무튼 예쁘게

한복을 구경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고

오기를 잘했다 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색감도 그렇고 한복의 디자인까지

정말 센스있고 깔끔하게

한복을 구경해서 좋았고 친구도
솔직하게 어울릴 수 있는 한복

같이 구경시켜주고 해서 고마웠고

직원분도 너무 상냥하고 친절하셔서

기분좋게 하루를 마무리할 수 있었어요

 

어려움없이 깔끔하게 구경했던 하루

친구와 맛있는 저녁을 먹고 헤어졌고

다음 날에 예랑이를 만나 한참을

설득한 끝에 ㅋㅋㅋ 전통혼례복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꺄올~~

 

이제 다시 한번 한복대여점 방문해서

디자인 구경을 쭉 하고 다시

결정을 하는 것만 남았어요!!

 

아직 식까지 여유있으니까 의상은

천천히 구경하겠다고 말씀드렸고

정해지면 방문하실 날짜만 알려주시면

예약해 놓겠다고 직원분께서

말씀을 해주셨고 천천히 한복보면서

생각해 보려고 합니다이~~